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2026년 ‘포천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책’ 사업은 도서 선정 단계부터 시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추천하고 선정함으로써 지역 내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고, 시민들의 독서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범시민 독서진흥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천시는 매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일반, 청소년, 아동(초등 저학년·고학년), 포천작가 등 총 5개 부문에서 각각 1권씩, 총 5권의 도서를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 과정에서는 지나치게 난해하거나 특정 종교·정치적 편향이 강한 도서, 또는 단순히 흥미 위주에 그치는 도서는 제외한다.
‘올해의 책 추천’은 보다 폭넓은 시민 참여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운영된다. 시민들은 포천시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지역서점을 방문해 비치된 추천서를 작성하거나, 포천시도서관 누리집과 도서관 애플리케이션 ‘리브로피아’, 네이버폼 등을 통해 편리하게 추천할 수 있으며, 도서관 내 홍보물에 부착된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하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추천된 도서는 시민과 사서, 그리고 도서관 자료관리위원회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되며, 선정 이후에는 전국 독후감 공모전,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포천시 도서관정책과(☎031-538-39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