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구글의 거센 추격에 밀리는 듯했던 오픈AI가 기업용 AI 시장에서 뚜렷한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지출관리 플랫폼 램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챗GPT를 도입한 미국 기업 비율은 36.8%로, 하락세를 끝내고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사무직 직원용 유료 챗봇 구독과 개발자용 API 사용이 동시에 늘어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반면 제미나이3 프로를 앞세운 구글의 기업 도입률은 4.3%에 그치며 상승세는 이어갔지만 증가 폭은 제한적이었다.
앤트로픽 역시 기술 기업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기업 도입률을 16.7%까지 끌어올렸다.
전체적으로 미국 기업의 AI 도입률은 46.6%에 달해, 기업 AI 경쟁이 이미 본격적인 ‘확산 국면’에 들어섰음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