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오는 29일 평생학습관 4층 공감홀에서 ‘2026년 은평구평생학습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평생학습관의 연간 운영 일정과 추진 전략, 사업 방향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주민 참여형 공모사업인 ‘은평학습링크’와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안내가 진행되며,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은평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와 ‘숨은고수교실’ 신규 고수 모집도 소개된다. 또한 개인 맞춤형 학습 설계를 지원하는 ‘성인학습유형검사’ 안내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 사업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설명회는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 안내 자료가 제공된다. 사전 신청은 포스터 QR코드나 사전접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참석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영상은 은평구평생학습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공모사업 접수는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통합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 서식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과 단체가 참여해 배움이 일상화되는 평생학습도시 은평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02-351-3673) 또는 홈페이지(edu.eunpy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