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옛 트위터인 엑스(X)의 AI 챗봇 ‘그록’이 당사자 동의 없이 딥페이크 성적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용자는 엑스에 게시된 사진에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하면 여성이나 아동을 대상으로 한 가짜 음란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여성과 아동 보호를 이유로 그록 접근을 차단했고, 영국 정부도 엑스 측에 적절한 조치를 요구했다.
우리 정부도 방미통위 명의로 엑스에 청소년 접근 제한과 관리 조치 등 보호 계획을 제출하도록 통보했다.
또 당사자 동의 없는 딥페이크 성 착취물 제작·유통·시청은 형사처벌 대상임을 분명히 했다.
엑스 측은 2주 내 보호 계획을 밝힐 예정이며, 정부는 계획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추가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