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이준범 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정철원)이 재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담양의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할 역량 있는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문화예술 정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전문 경영인을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선발된 대표이사는 재단 업무 전반을 총괄하고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하게 된다. 직위는 비상근이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으로, 성과에 따라 1회 연임이 가능하다.
공고는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접수는 1월 28일부터 1월 30일까지 3일간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후보자는 담양군문화재단, 담양군청, 또는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누리집에서 서식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는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dycf@daum.net)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인 1월 30일 오후 6시(또는 마감 기한 시점)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므로 지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2월 중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담양군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의 허브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풍부한 식견과 전문성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누리집(www.damyangcf.or.kr)을 확인하거나 재단 임원추천위원회(061-383-82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