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13일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해 ‘제명’ 처분을 전격 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새 윤리위 출범 이후 두 번째 회의에서, 심야 시간에 진행된 회의 끝에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윤리위는 한 전 대표 가족이 당원게시판에 게시글을 작성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단순한 비난 수준을 넘어 조직적 경향성을 보인 당헌·당규 위반 행위”라고 판단했다.
윤리위는 특히 “당 게시판 관리와 여론 수렴 기능을 마비시킨 업무방해 행위”이자 “대통령과 당 지도부를 공격해 국민 신뢰를 훼손한 중대한 정치적·윤리적 위반”으로 평가하며 제명 사유를 설명했다.
한 전 대표는 결정 직후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반발했고, 친한계 인사들도 즉각 반발하며 당 내홍이 예상된다.
국민의힘 당규상 윤리위 결정은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되며, 내일 최고위 회의에서 최종 결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