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청은 연면적 3만㎡ 이상 대형 건축물 관리주체에게 정보통신설비 유지보수 관리자를 선임하고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오는 1월 18일까지 선임과 신고를 완료하지 않으면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관리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정교육 20시간을 이수한 정보통신 기술자여야 하며, 직접 고용 또는 정보통신공사업자 위탁이 가능하다.
선임 후에는 반기별 유지보수·관리, 연 1회 성능점검 실시 및 기록 5년 보관 의무가 있다.
여주시청 관계자는 “비상벨·방송설비 등 재난 대응 핵심 설비 정상 작동을 위해 관리주체의 신속한 이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