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다음 달 1일부터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1인당 최대 10만 원이며,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연도에 실제 응시한 시험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 시험은 어학시험 16종,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전문·공인 민간 자격증 등 총 800여 종에 달한다.
신청 대상은 은평구 거주 19~39세 미취업 청년이며, 공공일자리 참여자나 단기근로자는 증빙 제출 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매월 1~10일 담당자 이메일 또는 은평구청 청장년희망과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