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1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부산 출향인사 400여 명을 초청해 2026 신년인사회를 개최하며, 시정현안 브리핑과 출향인사 새해 덕담, 부산 비전 세리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재경부산고 동문합창단 ‘아스라이’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되며, 박 시장의 부산 미래 비전 브리핑과 글로벌 허브도시 도약을 위한 비전 세리머니, 축하공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 운영 등으로 이어져 출향인사들이 부산 발전에 직접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박 시장은 부산의 성과와 2026년 추진 전략을 공유하며 출향인사와 힘을 모아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으로 도약할 것을 당부하고, 출향인사들은 고향 발전과 기부 참여에 대한 제언과 성원을 보내는 자리로 의미를 더한다.
행사에는 부산시와 시의회,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출향인사들은 덕담과 함께 다양한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박 시장은 “부산 사람 모두의 힘으로 부산이 글로벌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다”라며 출향인사들의 적극적 참여를 요청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