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이란 정부가 반정부 시위를 강제 진압하며 인터넷을 차단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사진=SBS뉴스 영상캡쳐‘홀리스틱 레질리언스’의 아흐마드 아흐마디안은 스타링크 수신기를 보유한 이란 시민들은 가입비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5만 대 이상 기기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하지만 인권단체 미안그룹에 따르면, 이란 군대는 스타링크 신호를 방해하고 사용자를 추적하는 등 접근을 제한하고 있다.
이란 국영 방송 IRIB는 “간첩 및 파괴 공작에 사용된 전자 장비”라며 스타링크 수신기 압수 장면을 공개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머스크와 통화하며 이란 내 스타링크 지원 가능성을 논의한 바 있다.
블룸버그는 이번 사례가 이란을 비롯한 분쟁 지역에서 스타링크가 머스크와 미국의 ‘소프트 파워’ 도구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