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TV 유튜브영상 캡쳐
러시아가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 탄도미사일 ‘오레시니크’를 사용해 우크라이나 핵심 군사 시설을 무력화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현지시간 지난 9일 오레시니크를 이용한 공습으로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의 국영 항공기 수리 공장이 작동 불능 상태에 빠졌다고 밝혔다.
해당 공장은 F-16과 미그-29 등 서방과 우크라이나 군 항공기를 수리·정비해왔으며, 중·장거리 공격 드론도 생산해왔다고 러시아는 설명했다.
공습으로 작업장과 드론 창고, 비행장 관련 시설이 파괴됐다는 것이 러시아 국방부의 주장이다.
이번 공격은 EU 국가들과 인접한 르비우와 키이우를 겨냥한 대규모 심야 공습의 일환으로, 오레시니크가 실전에 투입된 사례로 확인됐다.
핵·재래식 탄두 모두 탑재 가능한 오레시니크는 요격이 불가능하다는 푸틴 대통령의 주장 속에 전쟁 수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