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에 탑재할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처음 공개했다.
정 사장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현장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CES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피지컬 인공지능(AI) 이야기를 했는데 (올해 CES에서) 그게 현실화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CES에서 LG전자(클로이드) 현대자동차(아틀라스)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AI 두뇌를 담은 각종 로봇을 경쟁적으로 선보인 만큼 관련 디스플레이 사업도 준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가 CES 2026에서 선보인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신제품.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그는 "LG디스플레이가 로봇의 등장에 당황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은 휴머노이드가 요구하는 디스플레이 규격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규격과 유사하기 때문"이라며 "신뢰성이 높고 디자인적으로 곡면을 구현할 수 있는 플라스틱 OLED 기술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했다.
실제 LG디스플레이가 마련한 CES 전시 부스에는 잘 구부러지는 특성 탓에 곡선 형태의 로봇 디자인 구현에 유리한 플라스틱(P)-OLED가 전시돼 있었다.
정 사장은 CES를 둘러본 소감으로 로봇의 진화와 함께 중국의 부상을 꼽았다. 그는 "중국 디스플레이 회사 몇 곳을 방문했는데 경쟁이 정말 치열해졌다는 것을 체감했다"며 "OLED를 따라잡기 위해 액정표시장치(LCD) 화질과 원가 방면에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게 느껴졌다"고 했다.
그는 올해 처음으로 기존 OLED 패널보다 가격을 낮춘 스페셜에디션(SE) 모델을 공개한 점을 거론하며 "OLED 프리미엄 가치는 계속 높여가는 한편 가격을 낮춘 제품으로 어떤 LCD 패널과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쪽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했다.
경쟁사인 삼성디스플레이, 중국 BOE 등이 확충하고 있는 8.6세대 OLED 투자에 대해서는 신중론을 고수했다. 정 사장은 "고객과 제품 조합을 따져보면 아직 8.6세대 투자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타이밍이 아니다"라며 "지금은 6세대로 커버할 수 있다"고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추가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정해진 것은 없지만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거창군, ICT 기반 원격협진, ‘가정에서’ 의료상담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보건소는 3일, 거창읍 암환자 가정에서 올해 첫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협진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암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해,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암환자 가정을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원격협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병원 방..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설맞이 특판 행사!
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경상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
군위군 청산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군위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청산회(회장 김진열 군위군수)가 2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위 거점학교 중심 교육 혁신 본격화 ▲TK 민·군통합공항 이전·건설사업 추진 ▲대구 군부대 통합 이전사업 본격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지거래허가구역 조정(해제) 추진...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아산시,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생활 인프라·교육 현안 놓고 주민 의견 청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2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 시민과의 대화’를 열고, 교육 여건과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 김희영·홍순철·김은복 시의원, 안장헌 충남도의원과 음봉면 기관...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