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roject스노우볼 유튜브영상 캡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자율주행 기술을 공개한 엔비디아를 향해 경쟁은 아직 이르다며 공개적으로 견제에 나섰다.
머스크는 엑스를 통해 엔비디아의 자율주행 플랫폼 알파마요와 관련해 자율주행이 일정 수준 작동하는 단계에서 인간보다 훨씬 안전해지기까지는 몇 년이 걸린다고 지적했다.
그는 기존 자동차 업체들이 테슬라처럼 카메라와 인공지능 컴퓨터를 차량에 대규모로 탑재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실질적인 경쟁 압박은 5∼6년 뒤에나 나타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또 알파마요 소개 게시물에 “그것이 바로 테슬라가 하고 있는 것”이라며 기술 완성도의 마지막 단계인 이른바 ‘긴 꼬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강조했다.
앞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는 CES 2026에서 알파마요를 공개하며 인간처럼 판단하고 추론하는 자율주행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엔비디아는 알파마요가 탑재된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을 올해 출시할 계획이지만,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은 여전히 운전자 개입이 필요한 단계에 머물러 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