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북한이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딸 김주애를 ‘컴퓨터 천재’이자 미래 지도자로 묘사하며 4대 세습을 기정사실화하는 우상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탈북민 증언이 공개됐다.
박영자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2일 토론회에서 북한이 김정은 수령체제의 한 축으로 후계 구도를 정당화하는 전략을 진행 중이라고 분석했다.
2024년 탈북한 군인 출신 장령급 인사는 군 내부 학습자료에서 김주애를 ‘존경하는 자제분’, ‘샛별 여장군’으로 부르며 미래 사회를 이끌 ‘콤퓨터 천재’로 선전하고 있다고 증언했다.
해당 자료에는 김주애가 국방과학원과 첨단전략무기 실험에 동반하며 핵 개발에도 관여한 것처럼 묘사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과거 김정은을 ‘어린 나이부터 총을 잡은 천재 장군’으로 선전했던 3대 세습 과정과 유사한 양상이라는 평가다.
다만 이러한 내용은 노동신문이나 조선중앙통신 등 대외 매체에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북한은 공식적으로 김주애를 이름 없이 ‘존귀하신 자제분’으로만 언급하고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