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제공
서울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6일 진행된 ‘오학 나눔을 잇다’ 행사에서 겨울철 온열기구 사고 예방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열기구 사용에 취약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한 기구 사용법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서는 ▲한 개 전기 코드만 사용하기 ▲시간 타이머 설정 ▲2시간 사용 후 휴식 ▲안전 인증 제품 구매 ▲사용 전 점검 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핵심 원칙을 동영상 시청을 통해 안내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었다”, “유용한 정보를 배워 겨울을 더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하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노인 안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 안전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