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속초시 제공
속초관광수산시장이 강원권 관광지 내비게이션 검색에서 수년째 1위를 차지하며 인기 관광지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 뉴스룸 자료에 따르면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비수도권 방문지 검색 1위로 선정됐으며, 속초해변과 설악케이블카 등 지역 내 다른 관광지도 상위권에 올랐다.
2006년 시장현대화 사업 이후 시설 개선과 대형주차장 조성, 토속 음식과 수산물 점포 확보 등으로 관광객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
청호동 아바이 마을과 갯배 체험 등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도 시장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상인회 중심의 친절 마케팅과 건전한 상거래 문화 조성 노력 역시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내국인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 편의와 콘텐츠 개발을 통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을 글로벌 관광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