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은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나는 순간에도 언론 보도를 겨냥한 발언을 남기며,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과장되고 왜곡됐다는 인식을 드러냈다.
그러나 김 의원은 그동안 권력형 특혜 의혹이 불거질 때마다 사실관계 해명보다는 언론과 제보자를 공격하거나 본질에서 벗어난 여론전을 펼쳐 논란을 키워왔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장남 국정원 취업청탁 의혹과 차남 대학편입 특혜 의혹 과정에서도 김 의원은 의혹의 실체보다는 음모론 제기와 언론 폄하 발언에 집중하며 사태를 더욱 악화시켰다.
여기에 배우자의 구의원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을 둘러싸고 증거인멸을 교사하는 듯한 발언까지 공개되면서, 김 의원의 대응 방식은 상식을 벗어났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결국 현금 1억 원의 공천헌금 거래를 묵인한 정황이 드러나자, 그동안 반복해온 방어 전략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으며 정치적 타격으로 이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당내 윤리감찰은 면했지만, 김병기 의원 본인과 가족을 향한 경찰의 전방위 수사는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 커지고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