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미래형 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규모 지원에 나선다. 군은 오는 2026년 축산분야 지원 사업에 총 6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 안정에 박차를 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방역·위생 관리 강화를 종합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며, 군은 접수 마감 후 타당성 검토와 평가, 심의를 거쳐 2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은 크게 네 분야로 나뉜다.
신청 대상은 가축사육업 허가(등록)를 완료한 축산농가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사업 지침에 명시된 지원 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뒤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세부 내용은 함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지역 축산 경쟁력 강화와 고품질 축산물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경영 안정과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