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이나 달콤한 간식 정도로만 생각하지만, 사실 고구마는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질환, 대장질환 등 4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특히 고구마의 풍부한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와 흡수를 늦춰 혈당 급상승을 억제하며, 식혀 먹으면 저항성 전분이 늘어나 혈당 관리에 더 유리하다.
칼륨 성분이 많은 고구마는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관 긴장을 완화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며,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은 나쁜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고 혈관 염증을 줄여 심혈관 질환 위험도 낮춘다.
또한 고구마 껍질째 섭취 시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유익균 먹이가 되어 변비를 예방하며, 장 건강을 지켜 대장염, 용종, 대장암 위험까지 줄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중간 크기 고구마를 하루 1개 정도 아침이나 점심에 단백질 식품과 함께 먹는 것을 권장하며, 깨끗이 세척해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올바른 방식으로 섭취하면, 단순 간식을 넘어 4대 질환 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는 건강식이 바로 고구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