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유튜브영상 캡쳐
우크라이나 방첩·안보기관 SBU 국장 바실 말류크가 사임했다고 AFP, AP 통신과 키이우포스트가 5일 현지시간 보도했다.
말류크 국장은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사의를 발표했으며, 젤렌스키 대통령은 예우헤니 흐마라 전 SBU ‘알파’ 부대장을 국장 대행으로 임명했다.
SBU는 전쟁 발발 이후 러시아를 상대로 여러 성공적 작전을 수행했다고 한다.
2022년 크림대교 폭발 작전과 지난해 러시아 본토 공군 기지를 동시 드론 공격한 ‘거미집 작전’이 대표적이다.
일부 언론은 말류크 전 국장이 부패 의혹 수사와 관련해 반부패기관에 SBU 자원 배치를 거부하며 대통령과 충돌한 뒤 사임했다고 관측했다.
AFP와 키이우포스트에 따르면, 경질 보도가 나오자 전투경험 많은 군 지휘관들이 사임 반대 성명을 발표했다고 한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 발발 4주년을 앞두고 안보기관, 법집행기관, 군 수뇌부 전반의 순환 개편으로 새로운 힘을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안드리 예르마크 비서실장 후임으로 키릴로 부다노우 정보총국장을 지명했고, 올레흐 이바셴코 해외정보국장을 후임 정보총국장으로 임명했다.
미하일로 페도로우 제1부총리를 신임 국방부 장관 후보로 내정했으며, 데니스 슈미할 국방장관은 제1부총리 겸 에너지 장관으로 이동했다고 한다.
AP 통신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평화 협상 모멘텀 유지와 결렬 대비 국방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