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미국 군사작전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전격 체포되면서, 그의 아들 니콜라스 마두로 게라(35) 국회의원은 SNS를 통해 국민들에게 거리 시위 참여를 호소했다.
게라는 음성 메시지에서 “우린 약하지 않다, 정의를 위해 싸워야 한다”며 아버지 체포 과정에 배신자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마두로 대통령과 부인은 현재 미국 뉴욕 연방구치소에 수감돼 있으며, 6일 한국시각 오전 2시 미국 법정에 첫 출석할 예정이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는 미국 군사작전을 규탄하는 시위가 잇따랐는데, 스페인 마드리드·바르셀로나와 쿠바 아바나에서는 수천~수만 명이 거리로 나와 ‘제국주의적 행동’을 비판했다.
콜롬비아 보고타와 인도, 터키에서도 ‘미국은 베네수엘라에서 손을 떼라’는 구호 시위가 벌어졌으며,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도 시민들이 항의 집회를 진행했다.
국내에서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시민단체와 민중당 주최 항의 집회가 열리며, 미국 대사관 앞에서 항의서한 전달과 연설회가 계획돼 있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