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는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치매 예방과 지역 홍보를 위한 맞춤형 컬러링 북을 제작해 배부하고 있다.
이번 컬러링 북은 고성군 관광, 문화, 자연 자원을 시각적으로 담아 인지 기능 향상과 회상 훈련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됐다.
‘기억 올리GO’는 노인 인지력 개선용 회상 콘텐츠로, ‘고성 알리GO’는 관광 중심 콘텐츠로 제작되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각 컬러링 북은 색연필 세트와 함께 제공되며, 치매안심센터, 경로당, 요양시설 등에서 활용되고 일부는 관광 홍보용으로도 사용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인지 건강 증진과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주민 맞춤형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