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외곽에서 18세 청년 크리스천 스터디번트가 새해 전야 테러를 모의하다 FBI의 위장수사로 체포됐다. 그는 패스트푸드점과 인근 식료품점을 범행 장소로 계획했다.
검찰 조사에 따르면 스터디번트는 14세 때부터 이슬람국가(IS)를 추종했으며, 지난 1년간 유대인, 기독교인, 동성애자 등을 대상으로 한 공격을 준비했다.
그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IS 조직원으로 믿은 FBI 요원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리고, 범행을 부추기는 메시지에 여러 차례 지지 의사를 밝혔다.
지난달 29일 압수수색에서는 침대 밑에서 정육용 칼과 망치가 발견됐으며, 종이에는 범행 후 경찰까지 공격하고 자살하겠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당국은 그가 최대 11명을 살해할 의도를 가진 것으로 판단했으며, 이전에도 IS 복장을 하고 범행을 시도한 적이 있었다.
연방검사는 이번 사건을 “매우 치밀하게 계획된 공격”이라고 평가했으며, 최근 위장수사를 통해 다른 주에서도 테러 모의자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