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추진한 ‘2025년 워케이션 충남’ 사업이 프로그램 확대와 운영 고도화를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31일 도에 따르면 올해 워케이션 참가자는 목표 인원 1,800명을 크게 넘어선 2,649명으로 집계돼, 지난해 1,540명 대비 1.7배 이상 증가했다.
도는 참여 시군을 기존 8개에서 9개로 늘리고, 숙박 공간을 16곳에서 21곳으로, 업무공간을 16곳에서 18곳으로 확대해 선택의 폭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 같은 변화는 만족도 조사에서도 확인됐다. 참가자 23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87%가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87%는 워케이션 이후 추가 관광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향후 여행이나 워케이션 형태로 재방문할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92%가 긍정적으로 답해, 지역 관광과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게 나타났다.
다만 공유 오피스 환경과 체험 프로그램 다양화, 교통 편의성은 개선이 필요한 과제로 꼽혔다.
도 관계자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을 집중 공략해 참여 인원을 크게 늘릴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는 체험형 관광 요소를 강화해 워케이션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