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중국이 타이완을 포위하는 군사 훈련에서 군사용 드론으로 타이베이 101 타워 등 주요 지역 영상을 공개하며 공격 가능성을 과시했다.
이틀째 훈련에서 중국군은 타이완 영해 12해리까지 근접하며 포위망을 좁히고, 장거리 실탄 사격 장면까지 공개했다.
타이완은 임시 위험구역을 설정하고 항공기 진입을 금지했으며, 약 940편의 항공편 운항에 차질이 빚어졌다.
중국은 미국이 타이완에 무기 판매를 승인한 데 대해 경고하며, 포스터에 다연장 로켓 '하이마스'를 중국 해경이 가로막는 모습을 삽입했다.
타이완 총통부는 외부 위협 속 내부 단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응 의지를 드러냈다.
미국은 군사적 긴장 고조에 개의치 않는 반응을 보이며 미·중 관계 관리 차원으로 해석된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