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동해시는 생활 속 도로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현장대응 기동처리반’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기동처리반은 도로파임, 교통사고 잔재물, 노후 안전시설물 등을 현장에서 즉시 보수하며, 평일 2개 조 6명, 휴일 1개 조 2명이 상시 비상연락망을 유지해 신속 대응한다.
올해 처리 실적은 도로 관련 민원 1,583건으로 △도로안전시설물 526건 △도로노면 442건 △낙하물 159건 △배수시설 396건 등이며,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체감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