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는 민선8기 4년차를 맞아 구민이 직접 뽑은 ‘광진구 10대 우수사업’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지난 11월 1일부터 16일간 구민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민선8기 주요 정책 20개 중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사업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1위에는 도시공간 재정비와 균형발전을 목표로 한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이 올랐다.
재개발 가능면적 확대와 상업지역 확충, 광진구청사 이전, 주요 거점 복합개발 추진 등 굵직한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수십 년간 민원 대상이었던 건대입구역·구의역 일대 불법노점 정비 사업으로, 보행 안전과 도시 미관 개선 효과가 주목됐다.
3위는 생활쓰레기 주6일 수거제로, 주민 불편을 크게 줄이며 서울시 적극행정 최우수사례로 선정된 점이 반영됐다.
아차산 공원시설 개선, 주차장 확충을 비롯해 교통체계 개선과 어르신·청년 정책 등 생활 밀착형 사업들도 고르게 순위에 올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이 정책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