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는 석촌호수 잠실호수교 하부 호수교갤러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미디어아트와 현대미술 전시를 동시에 선보인다.
남측 벽면에서는 초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화려한 연말·신년 콘텐츠가, 북측 갤러리에서는 세계적 일러스트 작가 빈센트 발의 그림자 아트 작품 23점을 전시한다.
남측 미디어아트는 12월 말까지 연말 분위기를 담은 영상과 캐럴 음악을 제공하며, 1월 1일부터 18일까지는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하는 신년 콘텐츠를 상영한다.
북측 작품 전시는 관내 뮤지엄209와 협력해 작가 특유의 유머와 상상력을 담은 작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호수교갤러리 전시는 인근 ‘더 스피어’와 연계돼 연속적으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객에게 특별한 산책 경험을 제공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석촌호수가 사계절 내내 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민관협력을 통한 다양한 전시 확대 계획을 밝혔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