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12월 29일 오전 9시 20분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미국에서 성장한 한국 입양인으로 구성된 ‘아시아패밀리스’ 드림투어 방문단 27명을 환영했다.
행사에는 속초시 관계자와 강원일보, 신세계영랑호리조트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했으며, 홍보영상 상영, 인사말, 기념품 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은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한국 문화와 정체성을 체험하고, 한국 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 방문이 모국에 대한 따뜻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며, 이번 만남이 한국과 해외 입양인 간 교류와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