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26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위원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전국 270여 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한 단체로, 매년 온·오프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국회의 국정감사를 정량·정성 평가하고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성 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국회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을 10회 수상한 국회의원이 됐다. 2016년 첫 등원 이후 올해까지 단 한 차례도 빠짐없이 10년 연속 우수의원 또는 우수위원장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국정감사 역량과 전문성을 꾸준히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성 위원장은 타 상임위에 비해 비교적 원만한 감사 운영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졸속 추진 문제와 핵추진잠수함 도입을 둘러싼 한미 협정 개정 필요성, 군 내 비전투 인력 아웃소싱 계획 점검,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던 군무원 처우 개선 필요성 등을 짚으며 새 정부 첫 국정감사에서 정책적 내실을 다졌다는 분석이다.
성 위원장은 “저 개인의 수상이라기보다 저를 선택해 주신 서산·태안 주민들께서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국방과 안보는 물론 민생을 살피는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