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3등급을 달성했다.
지난해에 이어 3등급을 유지했으며, 기관장의 청렴 관심도는 전년 대비 59% 이상 향상됐다.
청렴 노력도 부문에서는 반부패 교육, 부패 유발요인 정비, 공공 재정 누수 방지 등 핵심 항목에서 만점(100점)을 기록했다.
이는 조직 전반에 책임 있는 청렴 문화가 정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실효성 중심의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 정책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