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관광문화재단은 ‘2025 로컬콘텐츠 기반 관광기념품 개발’ 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최종 결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삼척을 대표할 관광기념품 발굴·육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올해 6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진행해 5개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들은 제품 개발뿐 아니라 브랜드 네이밍, 로고·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 종합 컨설팅을 지원받아 경쟁력을 강화했다.
결과공유회에서는 개발 참여 업체와 관계자가 사업 추진 경과와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기념품을 직접 소개하고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재단 관계자는 “선보이는 기념품은 삼척 생산 재료와 지역 대표 관광자원을 반영해 지역성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삼척관광문화재단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