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태백시 제공
태백시는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태백산과 탄광사택 누리큐브 일원에서 ‘2025 태백 in 일출 백패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탄광사택 누리큐브를 출발점으로 당골광장, 문수봉, 천제단까지 이어지는 테마 트레킹이 핵심 콘텐츠다.
참가자들은 겨울 태백산 설경 속에서 새해 첫날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탄광사택 누리큐브에서는 캠핑과 예술 공연 등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이미 100여 명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 체류 시간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