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25일 기상청의 한파특보 발표에 따라, 올겨울 첫 한파 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했다고 밝혔다.
철원군, 양구군(평지), 인제군(평지)에는 한파경보가, 나머지 15개 시군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도는 맞춤형 돌봄서비스 대상자 25,897명에게 안전 확인과 행동수칙 안내를 실시하고, 한파쉼터를 야간·공휴일에도 운영한다.
수도관 동파 방지, 농·어·축산시설 보온 관리, 민관 협력체계 확대 등으로 취약 거주 환경 보호에 나섰다.
재난문자와 마을방송을 통해 기상 상황과 행동요령도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전재섭 재난안전실장은 외출 자제와 행동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체감온도 저하에 주의할 것을 강조했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