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던 곳에서 돌봄받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추진 준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26년 3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본격 추진을 앞두고,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복지과 내 통합돌봄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1월 중 16개 읍면 담당자와 팀장, 관내 병의원 18개소 및 복지 관련 기관, 재가장기요양기관 등을 ...
사진=경찰청 홈페이지 캡쳐
올해 경찰의 범죄수익 몰수·추징보전 건수가 3100건을 넘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범죄로 번 돈을 단순 검거로 끝내지 않고 실제로 환수하는 수사가 강화되고 있다.
서울경찰청은 대규모 투자사기 사건에서 138억 원 상당의 범죄수익을 확보하며 성과를 냈다.
경기남부경찰청도 불법사금융 사건에서 141억 원 규모의 범죄수익 몰수·추징보전을 달성했다.
피의자들은 체포보다 돈이 묶이는 순간 더 큰 충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담 조직 신설로 계좌 분석, 자금 흐름 추적, 가상자산 분석 등 전문성이 빠르게 쌓이고 있다.
이제 경제범죄 수사의 중심은 ‘범죄수익 추적’으로 이동하며 피해 회복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담양군,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 성료 - “추운 겨울, 젊은 날의 따뜻한 위로” 담양군은 최근 진행한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 2차 사업’이 군민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생장치가 없어 보관만 하고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기기로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