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조은희)은 12월 23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제15기 캠퍼스 에코리더(이하 에코리더)의 연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최종평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대구지방환경청)사진제공
지난 5월 23일 발대식을 개최한 후, 에코리더들은 캠퍼스 내‧외에서 친환경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자체 홍보용 SNS 운영 및 친환경 콘텐츠(영상물, 카드뉴스 등) 제작‧배포, 플로깅, 자원‧에너지 절약 챌린지, 홍보부스 운영, 지역아동 교육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최종평가 워크숍에서는 에코리더 여섯팀이 그간 활동내용을 발표하였으며, 뛰어난 활동실적을 보여준 영남대 ‘네이클로버’팀이 최우수상(장관상)을, DGIST ‘MP#’팀 및 계명대 ‘Re-폴리’팀이 우수상(청장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조은희 대구지방환경청장은 학업에 매진하느라 바빴을 텐데도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친환경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애써준 에코리더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청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