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유튜브영상 캡쳐
의사인력 수급추계위원회가 장기적으로 국내 의사 인력이 1만 명 이상 부족해질 것이라는 데 대체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날 회의에서는 최종 결론을 내리지 않고 오는 30일 추가 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27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가능성에 다시 무게가 실리는 분위기다. 반면 의대 증원에 반대해 온 의사단체의 반발도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추계위가 제시한 잠정 추계에 따르면 2040년 의사 공급은 약 13만 1000명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의대 정원을 유지하고 일정 비율의 은퇴를 가정한 결과다.
반면 의료 이용 증가와 고령화 등을 반영한 의사 수요는 최소 14만 6000명에서 최대 15만 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 경우 2040년에는 적게는 1만 4000명, 많게는 1만 8000명까지 의사가 부족해질 수 있다. 특히 수도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의사 부족이 심화되는 양상이 나타났다.
보건복지부는 추계위 최종 결과를 토대로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2027년도 의대 정원을 확정할 방침이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