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보령시는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청소영농조합법인과 삽시도 금송사 죽림선원으로부터 총 1,61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부받았다.
청소영농조합법인은 자체 개발한 사포닌 쌀 4kg 200포(1,080만 원 상당)를, 금송사 죽림선원은 겨울 이불 35채(53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부된 쌀은 관내 저소득층 200가구에, 이불은 35가구에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
이양표 청소영농조합 대표와 진관스님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리 제천시의원 “공공기관 유치, 접촉보다 성과가 중요”
충북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이경리 의원이 제천시 공공기관 유치 전략의 근본적인 전환 필요성을 공식 제기했다.이 의원은 제352회 제천시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진행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부가 지역균형발전을 국가 생존 전략으로 규정하며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제천시 역시 실질적인 성과 ..
동두천시 상패동, 행복나눔손과발봉사회와 함께 독거 어르신 생신상 나눔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행복나눔손과발봉사회와 함께 관내 독거 어르신 15가구에 생신상 밀키트를 전달했다.봉사회는 지난해 1월부터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생신상 밀키트 포장과 재가 노인 식사 배달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이번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맞춤형 생신상을 받아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동두천시, ‘2025 마을미디어 영상공모전’ 최종 수상작 20편 발표
동두천시는 총 60편의 작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20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대상은 ‘시간을 걷다, 동두천’으로 흑백 사진을 AI 기술로 영상화해 도시의 기억과 변화를 담았다.최우수상 ‘동두천을 달리다: 소요산 락페 MTB가 만든 도시 이야기’는 동두천의 역동적 활동을 스토리로 엮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번 공..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아우름 봉사단, 지역 아동과 취약계층 위해 나눔 활동 전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아우름 봉사단은 17일 지역 아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전문강사와 함께 배드민턴 교실을 운영하며 아동들에게 체육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이어 연천수레울아트홀 비상설 영화관에서 애니메이션 관람을 진행해 문화 체험도 함께 제공했다.봉사단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150.
백학포럼, 어려운 이웃 위해 백미 100포 기탁
연천군 백학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백학포럼, 회장 조일상)은 지난 19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0포를 기탁했다.백학포럼은 올해 설 명절에도 백미 50포를 기탁하는 등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조일상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
양주시, 강남인강 수강권 지원으로 겨울방학 청소년 학습 지원
양주시는 강남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남인강 수강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의 겨울방학 학습과 진로·진학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강남인강은 국어·영어·수학 등 주요 교과와 수능·내신 대비 강좌를 제공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개인별 학습 목표와 수.
양주시, 2025년 도시·치유농업 성과 공유 및 시상식 개최
양주시는 12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 도시·치유농업 사업 성과 공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행사에는 도시농업과 치유농업 사업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총 6개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시상식에서는 상자텃밭 보급사업과 꼬마농부 텃밭 그리기 대회 등 2개 분야에서 12명이 수상했으며, 도시농업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