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청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와 관련해 중대재해 예방 및 건설 현장의 구조적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최근 점검을 완료한 관내 공공시설물 공사 현장과 주택건설 사업장에 대한 긴급 재점검에 나섰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은 지난 12일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한 공사 현장을 비롯해 관내에서 진행 중인 건설 현장에 대한 재점검을 긴급 지시하며, 중대재해 예방을 거듭 강조했다.
남구는 이 일환에서 소관 부서장을 긴급 소집한 뒤 오후 3시 30분부터 구청 1층 열린민원실에서 긴급회의를 개최해 관내 공공시설물 공사 현장과 주택건설 사업장에 대한 현황을 논의했다.
먼저 공공시설물 공사는 국민체육센터와 시간우체국 신축, 백운광장 공영주차장 및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 대지지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 구소신장지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효덕동 행정복합센터, 진월동 고압송전탑 이설까지 7곳에서 공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들 공사장은 지난 9월부터 12월 3일까지 안전 점검을 이미 끝마친 상태로, 해당 공사장에 대한 재점검은 다음 주에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내 주택건설 사업장은 남양휴튼 3차와 두산위브 트레지움,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SK VIEW, 진월 더 리브 라포레, 봉선동 르오네트 2차 5곳에서 공사가 진행 중인데, 이들 공사장은 지난 11월말에 현장 점검이 완료된 상태다.
이곳 사업장은 지난 12월 11일에 1차 재점검을 진행했으며, 다음 주부터 추가 현장 점검이 진행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중대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점검, 또 점검이 필요한다”면서 “이번 점검은 단순한 확인 작업이 아니라 잠재적 위험을 미리 발견해 현장에서 곧바로 조치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