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찰 조사를 받는다.
경찰은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관련 의혹 전반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번 소환은 지난 15일 전방위 압수수색 이후 나흘 만으로, 피의자로 입건된 정치권 인사 3명 가운데 첫 조사다.
경찰은 한일 해저터널 청탁 의혹과 함께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의 대면 여부, 책값 대납 의혹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통일교 내부 문서에는 ‘TM 일정: 전재수 국회의원’이라는 문구가 날짜와 함께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M은 통일교에서 ‘참어머니’로 불리는 한학자 총재를 지칭하는 표현이다.
또 다른 내부 문서에는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 직후 통일교 측이 1천만 원을 들여 책 500권을 구입했다는 내용도 담겼다.
이에 대해 전 의원은 출판사를 통한 정상적인 판매라며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한 총재의 최측근 인사들을 잇따라 소환 조사하며 수사 범위를 넓히고 있다.
당분간 한 총재의 자금 흐름을 집중 추적하며 정치권 로비 의혹 전반을 들여다볼 계획이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