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진구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2월 13일 광진정보도서관에서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
독서문화 한마당은 ‘취학 전 500권 이상 읽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독서실천에 모범이 된 가족과 단체를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931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2023년 처음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총 2,168명이 인증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 가족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서관 우수이용가족 8팀과 독서문화 활성화 우수단체 2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책 500권을 읽은 어린이 13명에게 독서인증서를 전달했다. 기념행사 후에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공연을 관람하며 마무리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자녀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수상한 도서관 이용 가족과 단체, 500권 이상 읽기 달성 어린이와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야외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독서코칭 프로그램 등 구민 누구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립도서관에서는 겨울철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도서관은 핫하다’ 캠페인을 통해 방문 인증사진 이벤트를 운영하며, 어린이를 위한 낭독 강의, 가야금 신년 로비음악회, 민화 일일강좌 등 다양한 강연과 공연이 마련된다.
또한 구립도서관 8개소는 내년 3월 15일까지 한파쉼터로 지정돼, 오전 7시~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열람실과 자료실을 개방하며,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핫팩과 담요가 구비돼 방문객들이 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