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12월 16일(현지시간) 파키스탄의 도시 페샤와르(Peshawar)의 한 학교에서 탈레반의 공격을 받아 130여명의 학생과 9명의 직원이 숨져 인도의 학생들이 시위를 열었다.
목격자는 탈레반 무장 괴한들이 학교로 들어와 불을 부치고, 최근 이래로 가장 처참하고 무서운 대량 학살이라고 말했다.
8시간의 공격 끝에 탈레반 세력은 뒷문을 통해 빠져 나왔고, 이들은 모두 사살되거나 자폭을 선언했다.
탈레반 공격으로 살아 남은 학생 라울 샤르마(Rahul Sharma)는 "아이들을 공격의 대상으로 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탈레반의 공격으로 목숨을 잃은 학생들에 애도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또한 매우 슬퍼하고 있고, 죽은 이들의 고통과 슬픔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는 1,1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었고, 팔레반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무차별하게 공격을 받았다.
촛불 시위는 인도 북부의 우타라 칸드 주 하리드워(Haridwar) 마을에서 열렸다.
촛불 시위에 참여한 드자이(Desai)는 "우리는 학살로 인해 잃어버린 희생자들의 가족이다. 그들의 비통을 공유할 표현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근 병원으로 실려간 부상 당한 학생은 자살조끼를 입은 탈레반 무장 세력들은 무차별적하게 학생들과 선생님에게 노출되면서 목숨을 잃게 되었다고 말했다.
탈레반은 파키스탄에 대응해 그들의 정부를 넘어뜨리고 이슬람 정부를 세우려 했고, 즉시 책임을 주장했다.
파키스탄 주민들은 2004년 체첸 무장 단체에 의해 러시아 베슬란의 한 학교에서 330명의 학생들이 목숨을 잃은 사건을 회상했다.
미국정부는 이슬람 무장단체에 대응하는 파키스탄인과 아프가니스탄의 활동에 비약적으로 공격을 비난했다.
파키스탄 탈리반은 부족 지역에서 저항 세력에 대한 주요 육군 작적을 대응하여 공격의 서두를 다짐하고 있다.
지금까지 탈레반은 주로 보안 군대, 군사 기지와 공항들을 표적으로 삼았지만, 일반 시민들을 표적으로 삼은건 비교적 드물었다.
한편, 2013년 9월 파키스탄 북서부의 페샤와르 지역의 한 교회에서 아이들을 포함해 많은 시민들이 공격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Source Format: SD
Audio: NATURAL WITH HINDI SPEECH
Locations: HARIDWAR, UTTARAKHAND/VADODARA, GUJARAT, INDIA
Source: ANI
Revision: 1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창군, ICT 기반 원격협진, ‘가정에서’ 의료상담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보건소는 3일, 거창읍 암환자 가정에서 올해 첫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협진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암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해,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암환자 가정을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원격협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병원 방..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설맞이 특판 행사!
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경상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
군위군 청산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군위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청산회(회장 김진열 군위군수)가 2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위 거점학교 중심 교육 혁신 본격화 ▲TK 민·군통합공항 이전·건설사업 추진 ▲대구 군부대 통합 이전사업 본격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지거래허가구역 조정(해제) 추진...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아산시,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생활 인프라·교육 현안 놓고 주민 의견 청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2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 시민과의 대화’를 열고, 교육 여건과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 김희영·홍순철·김은복 시의원, 안장헌 충남도의원과 음봉면 기관...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