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석촌호수 ‘더 스피어’와 ‘호수교갤러리’에서 크리스마스 및 새해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협력은 국내 최대 사진·일러스트 보유 업체인 ‘게티이미지코리아’가 송파구에 제공한 콘텐츠 6종을 활용하며, 관람객 유입과 지역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크리스마스 테마 콘텐츠는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신년 테마는 내년 1월 1일부터 중순까지 각각 상영된다.
‘더 스피어’에서는 거대한 공 모양 트리, 펠트 캐릭터, 스노우볼 등 오너먼트가 차례로 공개되며, ‘호수교갤러리’에서는 눈 오는 풍경과 라인 아트 중심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송파구는 롯데월드타워 일대를 중심으로 현수막·입간판·홍보물 배부 등 집중 홍보를 진행해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민간자원을 활용한 수준 높은 미디어아트를 지속 발굴해 송파구에서 폭넓은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