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
'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
전시장 입구에는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자화상과 풍경화, 감각적인 색채가 돋보이는 추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작품 앞에 멈춰 선 사람들은 작가들이 표현한 감정과 시선을 공유하며 감탄을 자아냈고, 전체를 가득 채운 그림들의 생동감은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작품 판매도 함께 진행되며,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실질적으로 응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더했다. 안내문에는 '작품 판매합니다. 작품 구입 문의는 직원에게'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창작물로 자립을 꿈꾸는 예술가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관람객들이 적은 응원 메시지가 가득 붙은 메모 보드도 눈길을 끌었다.
"작품이 너무 멋져요", "우리동네 예술가 파이팅!", "두 번째 전시 너무 축하드립니다" 등 진심 어린 메시지는 참여 작가들에게 힘이 되었고,, 전시장을 찾은 이들에게도 따뜻한 미소를 선사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마련된 선물 꾸러미가 놓여 있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가족가 친구, 지역 관계자들은 서로의 안부를 나누며 예술이 만들어낸 공동체의 힘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와 종로구 장애인복지과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및 사랑의열매가 지원하여 이루어졌다. 주최 측은 "이번 전시가 작가들에게는 자신감을, 주민들에게는 감동과 영감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16일까지 계속되며,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작품을 통해 전해지는 순수한 에너지와 따뜻한 감성은 관람객들에게 연말의 특별한 선물이 되고 있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