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여권 내 후보군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박주민 의원은 광화문 광장에서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기본특별시 서울’을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달 출마를 밝힌 박홍근 의원에 이어 두 번째 선언이었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칭찬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출판기념회 등을 통해 사실상 출마 행보를 이어가며 급부상하고 있다.
전현희 의원 역시 최고위원직을 내려놓고 도전 의사를 밝혔고, 서영교·김영배 의원과 홍익표·박용진 전 의원도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다고 전했다.
야권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3선 도전이 가장 유력하며 나경원 의원도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장 선거는 전재수 해수부 장관이 사퇴하면서 구도가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여권 유력 주자로 평가됐던 전 장관의 거취를 두고 ‘출마 불가’와 ‘정면 돌파 가능성’이 엇갈린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전했다.
현재 부산에서는 이재성 전 시당위원장, 박재호 전 의원, 김영춘 전 장관 등이 후보군에 오르고 있으며, 범여권에서는 조국 대표의 등판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