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32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드림 런닝맨)」를 운영하며 미래 인재들의 꿈과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캠프 첫날, 아동들은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입소식과 안전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준비를 마쳤다.
응급처치법, 화재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스마트 쉼 교육 등 안전 관련 지식을 습득했으며, 스트레칭과 박수 게임으로 긴장을 풀고 친밀감을 높였다.
이후 서울로 이동한 참가자들은 한강 유람선을 타고 야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이어 외식문화 체험과 ‘나만의 다짐서’ 작성 활동을 통해 새로운 학년과 진로에 대한 목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롯데월드에서 조별 탐방을 진행하며 다양한 직업·문화 체험을 즐겼다.
자유 탐방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르는 기회도 마련됐다. 저녁에는 롯데타워 전망대에서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며 캠프의 의미를 더했다.
마지막 날에는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직업군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동들은 여러 직업의 특성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 방향을 고민하고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안전하게 목포로 귀가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스스로의 꿈과 목표를 설계하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선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