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 박정임기자 ]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재개
울산 동구의회(의장 박경옥)는 2026년도 예산안 처리에 대한 갈등으로 미뤄졌던 동구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재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의회는 이날 오후 3시 30분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수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강동효 의원을 간사로 각각 선출했다. 집행부가 제출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심의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의회는 예산안 관련 세부 심의 일정을 조정해 오는 17일까지 계획된 기존 일정대로 제232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수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의회 내부 의견 차이로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늦어지면서 주민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큰 걱정을 끼치고, 행정 운영에 혼선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예산안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예산으로 행정 공백을 해소하고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한 시급한 재원이다. 불필요한 연말 몰아쓰기가 아닌 시급하고 불가피한 경비인지 집중적으로 검증하겠다”고 덧붙였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