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가 신규 아파트 단지 입주가 본격화됨에 따라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한다.
현장 민원실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05동 관리사무소 내 입주자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공무원 2명이 상주해 전입신고, 등본·초본 발급, 확정일자 부여, 전입세대열람 등 주요 민원 업무를 현장에서 처리한다.
자금동은 이번 운영으로 주민의 방문 부담을 덜고, 신규 입주 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입주 초기 혼잡을 해소하며 친절한 소통 행정 이미지를 강화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입주민들은 “가까운 곳에서 바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진환 동장은 “앞으로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지속해 살기 좋은 자금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뉴스21통신 동영상 등록 방법

목록으로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