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피부 건강과 재생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키위’가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매일 키위 2개를 섭취할 경우 피부 탄력 개선과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해 콜라겐 합성을 돕고,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 기여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은 키위뿐 아니라 딸기, 감귤류, 토마토,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와 과일에서 섭취할 수 있다.
규칙적인 섭취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는 오히려 위장 장애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피부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매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단순히 과일 섭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습관이 병행돼야 한다.
키위와 같은 비타민C 풍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재생력 향상과 함께 전반적인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