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올해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영어독서능력향상 프로그램(AR)’이 지역 주민 116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 맞춤형 영어 독서 학습 지원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
프로그램은 영어독서레벨테스트를 통해 참여자의 영어 독서 능력을 진단하고, 이에 맞는 영어 원서를 읽은 후 독서퀴즈를 통해 이해력을 평가하는 체계적 학습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는 도서관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더불어, 연계 강좌는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4개 강좌가 6월 초부터 11월까지 운영되어 누적 580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영어독서능력향상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운 점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영어 능력 향상과 책 읽기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어독서능력향상 프로그램은 2026년 2월까지 계속 운영될 예정이며, 내년 강좌 구성 및 모집 일정은 추후 대명어울림도서관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안내된다.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